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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AWS] S3 버킷에서 콘텐츠 갱신이 즉각 안될때 (CloudFront 문제) 본문
정적인 페이지를 작업 후 S3에 배포했다.
그 후 리소스 중 이미지 몇개를 교체하였는데 몇몇은 바로 변경되기도 하였으나, 몇 개는 갱신까지 40분이 넘게 걸리기도 했고..
심지어 하루 가까이 그대로였던 리소스도 있었다.
연거푸 덮어쓰기를 해봤으나 상황은 그대로였고 이 방법이 아니구나 싶어 검색을 해봤는데
이럴땐 S3버킷과 연결된 CloudFront의 캐시를 삭제해주고 진행하면 된다고 한다.
CloudFront로 배포되는 파일의 캐시 유지시간은 기본적으로 24시간이라고 한다.
캐시가 갱신되는 시간을 따로 설정할 수도 있긴하지만(Cache-Control) 다른 방법을 사용하였다.
해결법)
AWS에 로그인 후 CloudFront로 이동
배포중인 문제의 버킷명을 검색
무효화(Invalidation)
무효화 생성
객체 경로에 갱신을 원하는 리소스가 들어있는 디렉토리 경로를 적어주면 된다.
무효화 생성을 완료하면 파일이 정상적으로 갱신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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